CUSTOMER

CUSTOMER

  • Customer Center
  • Customer Center
HOME > 고객센터> 오디션공지

오디션공지CUSTOMER

조회수 180
제목 아트컴퍼니 예기에서 3월에 있을 공연에 함께 할 여성 무용수를 모집합니다.
작성자 yegi2016
작성일자 2016-12-07
수원 예기 전파 나선다


수원예기보존회는 단지 기생들이 썼던 시와 그림을 토대로 무용극을 만들어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는다.
이를 알리는 방법으로 교육과 교류라는 방법을 택했다.
학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수원 기생들이 췄던 무용을 가르쳤던 보존회는 올해부터 혁신학교로 지정된 매산초등학교에 강의를 나가고 있다. 단순히 기생들이 했던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에 두고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끔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예 체조, 국악동요는 물론 이들 공연에서 선보였던 권법과 장권까지 가르치며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한인회와의 교류도 시작했다. 안 회장은 지난해 ‘한인회의 밤’에서 장구춤 솔로를 선보였으며 현지 영사, 한인 예술가 등을 두루 만나며 수원 예기를 전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 한가위축제에는 보존회 단원들이 함께 무대를 장식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 무용에 관심이 많은 고려인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학예회를 위해 인터넷을 보며 부채춤을 배우고, 의상을 직접 만드는 그들의 열정은 러시아에서 수원예기보존회가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수원과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닮은 점이 많은 도시에요. 우리가 민속예술단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기왕이면 수원이라는 콘텐츠를 들고가자는 생각이죠. 매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도, 고려인 학생들에게도 전통예술기능을 가르치기보다 수원 예기가 포함된 수원을 알릴 수 있도록 힘쓸 겁니다.”





첨부파일

 

모든 컨텐츠의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Copyright(c) by 아트컴퍼니 예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